티스토리 뷰

블로그에서 소장하고 싶은 정보가 있으신가요? 아니면 파일을 다운받아야하는데, 스크랩후 비번을 알 수 있단 글도 있을 수 있습니다.

 

 

저는 블로그에서 좋은 요리 레시피가 있으면 스크랩을 통해 공유해놓는데요. 스크랩용 블로그를 따로 만들기도 하였습니다.

 

에버노트로도 옮기기도 하고, 스크랩용 블로그에 옮기기도 하는데요. 이렇게 자주 스크랩해도 내 블로그 지수가 높아지기도 한다니, 일석이조겠죠?

 

블로그 스크랩하는법 너무 간단하니 그대로 따라하시기만 하면 됩니다.

 

1. 포스팅 가장 하단에 댓글 부분에 블로그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공개설정, 댓글설정 체크하고 확인버튼을 누릅니다.

 

 

내가 스크랩한 게시물을 모든 사람이 볼 수 있게 전체공개 할지, 아님 서로 이웃끼리만 볼 수 있을지 공개설정을 통해 선택할 수 있습니다.

댓글역시 달게 할지, 못달게 할지 설정을 따로 하실 수 있는데요.

 

이걸 체크하고 마지막으로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확인 버튼을 누르면 "내 블로그로 공유가 완료되었습니다" 라는 팝업창이 뜹니다.

내 블로그 확인을 누르면 자신의 블로그 페이지로 이동해서 스크랩한 화면을 보여줍니다.

 

여기까지 PC 버전 이었고요.

 

모바일 역시 쉽습니다. 하단에 화살표 모양의 밖으로 나가는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참 쉽지요? 불펌하지 않고도 쉽게 원하는 정보를 스크랩할 수 있습니다. 거기다 페이지 공유누르면 에버노트나 라인, 밴드, 카카오톡 등 다양한 sns에 스크랩이 가능합니다.

 

반대로 내가 올린 게시물에 어떤 분이 내 게시물을 스크랩했는지도 알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블로그 스크랩하는 법 알아보았습니다. 필요한 정보를 손쉽게 얻었으니, 스크랩 하고 나서 댓글로 꼭 감사하다고 남기는 센스! 필요합니다.

 

감사하다고 댓글 하나 남기는게 아마 원작자에게 큰 힘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매너이기도 하고요. 스크랩 많이 하고 지수도 올리고, 내가 필요한 정보 차곡차곡 모아두시길 바랍니다.

 

저는 요리 레시피 많이 모아뒀어요. 그럼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