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ns 장단점 알아봐요

 

 

 

 

미국 대통령도 열심인 SNS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의 시대인데요. 모든지 적당히 좋은 취지로만 쓴다면 실보다 득이 많겠지요.

 

SNS 장점

 

- 기존 인맥과 만나지 않고도 유지

요새 참 바쁜 시대입니다. 직장을 다녀도 불안해서 자기계발을 하는 시대라, 타인보다는 "나"에 초점을 맞추고 "나"에 관심을 더 갖게됩니다. 그래서 상대적으로 친구들을 나이가 들수록 이전보다는 적게 만나는데요. 그럴때 중요한게 SNS 입니다. 굳이 만나지 않더라고 자연스런 톡으로 소통에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모바일 청첩장으로 덩그런히 연락은 하지 않는 센스가 필요하겠죠?

 

- 풍부한 간접경험

타인의 삶을 이토록 자세하게 간접경험 할 수 있을까요? 그 사람의 개성이 담긴

라이프 스타일을 마치 실시간 중계하듯 간접경험이 가능합니다.

 

- 정보의 공유

정보의 홍수라고 봐도 무방한데요.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사람들끼리 서로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습니다.

 

 

- 편리한 의사소통

요새는 직장인들도 해외 취업 생각하시잖아요. 제 주변에 보면 해외 면접자와 스카이프로 면접을 보는 경우를 종종 봅니다. 준비물은 앞에 노트북놓고 스카이프만 띄우면 됩니다. 물론 기본적인 영어실력은 덤이겠죠?

 

이런 사례를 통해 우리는 전세계 어느 곳을 가지 않더라도 인터넷을 통해 대화를 나눌 수 있다는게 큰 장점입니다.

 

 

- 점점 커지는 대중의 영향력

인터넷이 발달하지 않았던 옛날시대에는 학교폭력이나 다른 어두운 사회 단면도 쉽게 드러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요새는 SNS를 통해 그런 일도 수면에 드러나고, 사람들끼리 단

결해서 뭉치는 힘도 생겼습니다.

 

사람들에게는 중요한 "공감" 능력이 있기 때문에, 우리가 소셜 네트워크 상에서도 뭉치고 무언가를 행동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SNS 단점

 

- 사생활 침해

효리네 민박집이 대중들의 엄청난 사랑을 받은 반면, 일부 사람들이 효리네를 관광지 하나처럼 앞에서 사진찍고, 초인종을 눌러대서 엄청난 사생활 침해를 받았습니다.

SNS라는 공간이 나를 아예 드러내지 않고선 활동할 수 없기 때문에, 기본적인 전제가 나에 대해 말할 수 밖에 없는데요. 그래서 사람들이 소셜 네트워크 시작전에 망설이는 이유도 거기에 있습니다. "나를 드러내야 하는 부담감" 때문입니다.

 

- 개인정보 유출, 악용

우리가 드러내는 내 프로필의 사진들도 악용이 되는 사례들이 꽤 있습니다. 그 사진을 캡쳐해서 자기사진인것처럼 사는 사람들도 있거든요. 아니면 핸드폰에 악성바이러스를 깔아서 해킹 후 정보를 유출해 안좋은 일을 꾸미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내 핸드폰에 온갖 정보가 다 있잖아요. 그렇기 때문에 항상 보안 신경쓰셔야 하고요. 카카오톡 같은 경우 내 일상생활 프로필 사진을 자주 올리신다면, 나를 잘 모르는 너무 많은 사람들이 보지 않도록 설정을 잘 해두셔야 겠습니다.

 

이상으로 sns 장단점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