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몇십년전만해도 신혼여행은 잘가도 제주도였는데 지금은 동남아는 틈만나면 가잖아요.
어르신들도 계모임이다 뭐다해서 다들 여권은 갖고계실거라 생각합니다. 젊은 사람들이야 요새 국내보다 동남아 해외여행을 자주 가니까 전혀 해외여행이 어색할게 없죠. 요새는 연인들끼리도 자주갔다오더라구요.

 

저도 6월에 여행을 계획하면서 혹시나 해서 미리미리 체크를 하고 있는데요. 가장 중요한게 여권을 잘 챙기는 거잖아요.

 

 

예전에 제가 공항에서 아찔한 경험을 했던적이 있어요.
여권을 챙겼다고 생각하고 갔는데 구여권을 챙겨간거였어요!! 기간만료된 옛날여권을 챙겼더라구요. 엄마가 왕복 10만원의 택시비를 지불하고 공항까지 와주셔서 무사히 출국할 수 있었습니다.

 

여권 만료일도 잘 조회하고 여권 구여권인지 신여권인지도 잘 챙겨가셔야해요

오늘은 여권 만료일 조회를 확인해볼거에요.


인터넷으로 바로 확인이 가능한데요.

정부가 여권 유효기간 만료일을 6개월전에 알려주는 서비스를 올 하반기부터 도입한다고 하네요. 대신에 자동으로 알려주는게 아니라 본인이 먼저 신청해야합니다.
 
여권의 잔여 유효기간이 부족해서 난감한 일은 일어나지 않겠죠?

6개월 미만 여권들고 출국하려는데 공항 데스크탑에서 발권 거부당하거나 여행을 하지 못하는 경우들도 어쩌다 일어나는 일이니까요.

 

여권 잔여 유효기간이 6개월 이상 필요한 국가

- 중국, 대만, 태국, 베트남, 멕시코, 그리스 등이 있습니다.

 


 
여권 만료일 확인방법


1. 정부24라는 사이트로 들어가주세요.

 

 

원래 이름이 민원24였는데 작년부터 정부24로 바뀌었어요. 전 전에 이름이 더 마음에 드는데요.
어쨋든 여기서 왠만한 등본이나 증명서는 다 뗄수 있어요.
 

2. 메인페이지에서 다시 민원24로 들어가주세요.

 


3. 오른쪽 나의생활정보 하단에 있는 "확인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4.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해야합니다.

 


전체동의 또는 선택동의에 체크하면 관련된 생활정보를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권은 주택/복지 항목안에 들어있습니다.

 

 

 

이 항목 안에 보시면 '여권만료일'이라는 부분이 있어요. 이 부분을 선택을 해두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시 정부24의 메인화면으로 나와주세요.

 

 

그럼 아까 여권만료일을 체크해두었으니 메인화면에 여권 만료일 조회가 항상 나오게 됩니다. 저는 이밖에 연금가입기간도 체크해두었네요~

 

이밖에 교통위반부터, 예방접종, 면허갱신일까치 체크해둘수 있어 편리합니다.

이상으로 여권만료일 조회 간단방법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