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왕이면 블로그 하시는 분들은 다음 뿐만 아니라 네이버 구글등 다양한 포털에서도 내 글이 잘 검색되고 노출이 되기를 바라실텐데요.

 

그렇기 때문에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일단 내 블로그를 등록하시는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등록을 하고 해가 바뀌어봐야 아는 문제들이 있는데요. 바로 "소유확인 연장하기" 입니다.

 

 

1년을 주기로 블로그나 사이트가 정상적으로 운영이 되는지 확인차 소유연장이라는 확인기능이 있습니다.

 

이걸 미리미리 기간을 확인해보실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왜냐하면! 네이버로 메일이 자동으로 알려주거든요. 저 역시도 제 블로그중 하나가 소유확인 만료일이 30일 남았으니 5월 27일까지 소유확인 갱신해달라는 메일이 왔습니다.

 

아직 한달이나 넉넉히 시간이 남긴했으니 혹시나 내가 깜빡 잊고 지나갈까봐, 본김에 바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로 갔습니다.

 

1. 내 연동 사이트 목록 -> 소유확인 연장하기 클릭

 

 

메일로도 갱신알림을 볼 수 있지만,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연동사이트 목록에도 만료예정인 블로그가 표시가 따로 되어집니다. 초록색 작은 글씨로 적힌 "소유확인 연장하기" 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2. 사이트 소유확인->HTML 태그

 

 

내 사이트 소유확인 방법은 총 3가지가 있는데요. 저는 사람들이 다 많이 하는 가운데 HTML 태그로 선택했어요. 매타태그 초록색 글씨 코드를 복사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내 블로그로 이동해주세요. 거기 HTML 코드에 복사한코드를 집어 넣어야하니까요.

 

3. 꾸미기->스킨편집

 

 

블로그에 관리자 페이지로 들어가주세요. 왼쪽에 메뉴들이 쭉 나오는데요. 거기서 스킨편집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4. 스킨편집->HTML편집 클릭

 

 

5. 복사한 메타태그 head 아래 집어넣기

 

 

<head>가로 열고 </head> 가로 닫고 이 노란색으로 표시된 사이로 복사한 메타태그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메타태그”(<meta name=”naver-site-verification” content=”…”>)를 그대로 복사하여 헤드 아래 넣어주세요. 

 

 

복사한 코드를 붙여넣고 저장을 눌렀습니다. 그리고 다시 돌아와서 확인을 누르니 소유확인이 완료되었다는 팝업이 떴습니다.

 

아 저도 일년이 갓 지나봐서 이걸 해봤는데, 나머지 블로그들도 이제 순차적으로 뜨겠군요. 그리고 매년 제가 확인해야할 일이란것도 알았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소유연장하기 여럽진 않죠? 간단하지만 한편으로 귀찮기도 합니다.

혹시 모르시는 분들은 이대로 따라서 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