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번씩 인터넷이 느려질때 마다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 제거로 불필요한 파일들을 주기적으로 지워주는데요. 슬며시 못보던 파일이 있더라구요. 바로 "secukit nx, nxs" 요 프로그램 입니다. 일단 프로그램을 지우기전에 꼭 파일이름을 인터넷에 쳐보시는게 좋습니다. 괜히 필요없다 생각해서 지웠다가 크게 후회하실수도 있거든요.

 

secukit nx는 무슨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는 아니고요, 한국정보인증 KICA에서 제공되는 인증서관리 프로그램입니다. 그래서 은행이나 국가정보원 사이트 등에서 도입하여 사용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옛날에 우리가 자주 깔았던 그 귀찮았던 엑티브 엑스를 사용하지 않는 공인인증서 보안 프로그램입니다.

 

 

SecuKit NX 는 PKI기반의 인증서비스를 제공하며 시스템간 전송되는 데이터의 무결성, 기밀성을 보장해줍니다. 또한 사용자의 인증 및 부인방지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공인인증서 로그인할때 서명에 사용할 인증서 선택하잖아요. 이를 전자서명이라고 하는데요. 이런 공인인증서 정보가 함부로 노출되면 안되니 이를 암호화하는 프로그램이라 보시면 됩니다.

 

웹 사이트에서 다양한 정보보호를 위해 만들어진 보안프로그램으로 삭제하지 않아도 컴퓨터에는 아무런 지장이 없는데요. 주로 은행사이트에서 필수 보안프로그램으로 설치가 되어집니다. 다만 모바일로 인터텟뱅킹을 주로 이용하거나 이 프로그램이 필요없다고 생각되신 다면 삭제해도 무방합니다.

 

또 언젠가 은행사이트를 방문하면 설치가 필요하다고 팝업이 뜰거고, 다시 재설치하면 시간이 걸리겠지요. 본인의 선택의 몫이지만 저는 지금 필요없으면 바로바로 지우는 타입입니다.

 

 

지우시는 방법은 내컴퓨터 ->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및 기능으로 들어가세요. 여기서 마우스 우클릭 하고 삭제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저는 인터넷으로 공인인증서를 자주 사용하는 편이 아니고, 한달에 한번정도라 그때그때 지워줍니다. 컴퓨터로 다른 중요한 일할게 더 많고, 불필요한 프로그램은 바로바로 지울수록 효율적으로 컴퓨터를 관리할 수 있다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설치 후 바로바로 삭제를 권장드립니다.

 

댓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