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날씨가 오락가락 한 봄인데요. 봄이 오는가 싶으면 초여름 날씨로 돌변하고~더워졌나 싶으면 갑자기 소나기가 내려칩니다. 마치 제 마음을 대변하는 듯한 날씨인데요. 지난달은 감정 기복이 정말 오락가락해서 스스로도 "내가 왜이러지?"라는 생각마저 들게 하였습니다.

 

그래도 항상 제 감정기복을 이해해주는 가족들, 남편 덕분에 많은 위로로 극복하였습니다. 마음속의 피~스를 찾았습니다.

 

 

이렇게 감정도 오락가락한데 여성들에게 매달마다 찾아오는 마법은 여러가지 힘든 증상들을 동반시킵니다. 두통과 허리통증이 생기고 갑자기 이마에 뾰류지가 생기거나 기분이 다운되고 식욕이 증가하는 등의 생리전 증후군(PMS)가 찾아옵니다.

 

 

여성들은 한달에 한번 극심한 호르몬 변화를 감내해야 하는데요. 특히 생리통이 심한 여성분들은 그냥 단순하게 한달에 한번하는 생리라고 가볍게 말할순 없겠지요.

 

오늘은  생리전 증후군 완하에 도움을 주는 음식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01. 아마씨

 

 

항상 생리전 증후군이  심하다면 아마씨를 자주 먹는게 좋습니다. 심한 생리전 증후군에 시달리는 120명의 여성 절반에게는 플라시보약을 주고 나머지는 아마씨에서 추출한 1g또는 2g의 지방산을 제공하며 진행한 연구결과가 있는데요. 2g의 지방산을 섭취한 사람들은 6개월동안 생리통이 줄어든 것으로 보고외었습니다.

 

아침에 먹는 씨리얼이나 야쿠루트 위에 아마씨를 한숟가락씨 올려 먹으시면 됩니다.

 

 

02. 연어, 두부, 달걀

 

 

 

내 몸의 식욕과 관련된 미네랄 중에 구리와 아연이 있는데요. 구리 농도가 높아지면 식욕을 촉진하는 호르몬 분비가 증가해서 식욕이 제어가 안될 수 있습니다. 설탕을 평소에 많이 먹고 가공식품을 즐길 경우 단거에 대한 욕구가 더  심해질 수 있는데요. 식탐이 제어가 안되면 체중도 증가하고 생리전 증후군도 제어하기 힘듭니다. 혈당을 올리는 정제된 탄수화물 석취를 줄여야 하는데요. 생리전에 아연부족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구리농도가 높아져서 식욕이 땡기는 이시기에는 아연이 많이 들은 연어, 굴, 해조류, 두부 등의 식품을 먹어야 합니다.

 

또한 "내과 의학 자료집"에 보면 비타민 D가 근육이완제로 작용하여 경련을 완하시킨다고 합니다. 달걀 하나에 하루 비타민 D 권장량의 10%가. 연어 필레 반토막에는 하루권장 섭취량의 반이나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생리기간에는 달걀, 연어, 해조류를 열심히 먹어도 될거 같습니다.

 

 

03. 생강차

 

 

생강이 우리 몸에 정말 좋은건 다들 아실텐데요. 생리전 증후군 완하에도 도움을 줍니다. 허리와 아랫배에 생리통의 기운이 묵직하게 느껴진다면 큰 텀블러에 생강차를 가득담아 수시로 마셔주는게 좋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생리 시작한 150명 여성이 첫 3일 동안 하루 1g의 생강가루를 섭취하고 효과적으로 생리통이 줄었다고 합니다.

 

청 만들때 레몬이랑 생강이랑 같이 넣어서 레몬생강청을 만들어보세요.  아니면 뿌리생강을 껍질벗기고 얇게 썰어 레몬이 들어간 뜨거운 물에 5분간 담가두고 드셔도 됩니다.

 

이상으로 생리군 증후군 좋은 음식 알아보았습니다.

 

누군가에겐 한달에 한번 불편하게 지나가는 생리겠지만 누군가에겐 그 기간이 고역스럽고 트라우마 스러울 수 있는데요. 정말 삶의 질마저 떨어진다고 생각할 수록 심각할 수 있습니다. 이럴때일수록 약을 복용하는것도 방법이지만, 이왕이면 생리전 증후군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도 같이 섭취해주면 더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댓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