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V,UV 용어 이해하기

 

 

수많은 블로거들 중에서 내 블로그가 인기있으려면 어떤 점을 준비하고 눈여겨봐야할까?

우선 방문자수 트래픽이 많아야 할 것 입니다. 그래서 매일 오늘은 몇명이 들어왔나 확인해보는것도 그 이유일 거서 입니다.

방문자수를 늘리는 방법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주제로 글을 쓰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장 기본적인 전략은 양질의 컨텐츠일 것 입니다.

 

그렇다면 pv를 올려야하는데요.

 

PV ,  UV 용어 이해하기 지금 알아봐볼게요.


PV (Page view)= 전체 페이지뷰

접속자가 둘러본 전체 페이지 조회수를 말합니다.

 

UV (Unique Viewer Visitor) = 중복되지 않은 검색 사용자 

계정당 유니크 뷰로 중복된것을 제거한 지표를 말합니다.

 

만약 지인한테 블로그좀 많이 방문해달라고해서 그 지인이 내 블로그에 100번을 들어와서  pv가 100이어도 그 지인 계정은 하나니까 UV는 1이 되는 겁니다.

 

전체 조회수가 100인데 계정도 100이면 100명이 한번씩 들어온 것을 말하는 거겠죠.

 

다시 예를 들어 페이지뷰가 일일 pv가 1000인데 uv가 100이면 100개의 계정이 일일 1000뷰를 찍은거죠. 어찌보면  uv는 순방문자수를 의미합니다.

 

만약에 uv는 적은데 pv가 많다면 내 글을 읽는 충성고객들이 많다는거니 좋은거겠죠. 하지만 uv와 pv가 비슷하다면 다들 각각 한번씩 읽고 나갔다는걸 말하는거니 좋은건 아니겠죠?

 

물론 내 글을 끝까지 읽는 페이지 체류시간을 늘리는것도 중요하지만 한번 찾아온 고객이 다시 찾아오는 전략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모 전략이 따로 있나요~성심성의껏 좋은 정보와 경험담을 제공하는일이겠지요~그길은 멀고 험할지라도 가봐야겠습니다.

 

이상으로 PV와 UV 용어 알려드렸습니다.

댓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