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를 하다보면 자연스레 마케팅 용어에 대해서도 공부를 할 수밖에 없는데요.
계속 모르는 용어를 끝까지 모르는척 흘려버리기가 찜찜해서 입니다.
CPC (Cost Per Click) : 클릭 당 광고단가
오늘은 단가가 높게 나오네 단가가 낮네 이렇게 무심코 들었던 말이 CPC였던거죠.
1번 클릭 당 비용을 말합니다.
에드센스를 하고 있드면 광고대행업인 애드워즈를 통해서 단가가 높은 키워드를
찾을 수 있는데요.
그럼 답은 쉽지 않을까? 단가가 높은 키워드를 계속 쓰면 되지 않을까? 싶겠지만
그런 키워드는 경쟁이 굉장히 치열하고 글도 많습니다.
블로그를 저처럼 시작한지 얼마 안되신 분들은 할수가 없는거죠.
사실 이론상으로 CPC가 높은 광고들로 잘 채워져있다면 트래픽이 낮아도 1번 클릭하는데
수익이 높기 때문에, 적은 방문자라도 높은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말그대로 이론상일뿐, 모든 수익은 방문자, 퀄리티있는 누적 컨텐츠 등 모든게 조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CTR (Click Through Rate) : 페이지 조회수 대비 클릭율
CTR은 노출대비 클릭한 비율 바로 클릴률을 의미합니다.
만약 방문자 수에 비해서 클릴율이 아주 저조하다고 느끼시나요?
내 광고배치나 레이아웃을 고민해가며 CTR을 시험해보셔도 되겠습니다.
페이지뷰
방문자가 광고가 달린 페이지를 조회할 때마다 올라가는 수치입니다.
한명의 방문자가 한번이 아닌 여러번 페이지를 둘러볼 수 있으니,
페이지뷰가 방문자수를 의미하진 않습니다.
페이지 RPM
페이지 천회가 노출될때 발생되는 수익을 말합니다.
페이지 RPM은 마치 종합예술처럼 방문자, 수익, 광고배치 등 모두 고려한 통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에드센스 용어 1탄 CTR, CPC, RPM 알아보았습니다.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타은행 공인인증서 등록 방법 (0) | 2017.11.26 |
---|---|
유튜브 채널 만들기 채널추가 방법 (0) | 2017.11.24 |
게임 밸런스 기획자란? (0) | 2017.11.19 |
PV,UV 용어 이해하기 (0) | 2017.11.19 |
게임회사 쿡앱스는 어떤곳일까? (0) | 2017.1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