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국을 뽑으라고 하면 망설이지 않고 "미역국"이라고 말할 수 있는데요.

아이들, 남녀 노소 호불호 없는 국이 미역국인거 같아요.

 

요즘엔 생일상에만 먹지않고, 간편식으로도 미역국을 손쉽게 살 수 있고, 자주 밥상에 올라가는 국중에 하나입니다.

 

 

 

미역국 효능

 

1. 짜게먹는 식습관에 도움이 됨

특히 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미역국 자주 올리셔도 좋을거 같습니다.

미역에 칼륨이 100g당 5g정도가 들어있는데요. 염분을  소변으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짜게먹는 식습관을 가진 아이나 어른에게도 도움이 되는데요.

또한 각종 오염물질로 혼탁한 몸을 깨끗이 청소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건강식으로 미역국 많이 아이들에게 만들어주세요.

 

2. 미역은 담배의 니코틴 독을 몰아냅니다. 
담배 성분중에 타르와 니코틴이 대표적으로 안좋은데요. 니코틴은 쌓이면 심장병, 뇌졸중, 기타 만병을 부르는 발암물질입니다. 거기다 내가 담배 안피운다고해도 간접흡연만으로도 몸에 좋지 않은데요. 니코틴 독이 걱정되신다면 미역을 섭취하시는게 좋습니다.

 

 

3. 미역은 뼈와 치아형성에 도움을 줍니다. 

미역에는 무엇보다 칼슘이 많이 들어있어서 뼈와 치아형성에 도움을 줍니다.

미역은 100g당 칼슘 햠유량이 1000mg로 일반 500ml우유 한개를 마셨을때와 맞먹는 수준이라고 합니다.

 

자라나는 아이들 뿐이라, 나이드신 어르신들 역시 점점 뼈에서 칼슘이 빠져나와 골다공증에 걸리기 쉬우니 미역을 자주 밥상에 올리셔야 겠습니다.

 

 

미역고르는법

 

암갈색이 선명하며 끝 부위가 노랗게 변하지 않은게 좋은 미역입니다.

중국산 미역은 노란색을 많이 띠며 품질이 고르지 않은게 특징입니다.

 

 

미역 보관법

 

미역은 물미역이 있고, 마른미역 두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마른미역의 경우 물기가 없어 마른상태로 보관하기도 편하고 유통기한 역시 깁니다.

 

마른미역의 경우 서늘하고 공기가 잘 통하는 곳에 보관하는게 좋습니다.  냉장이 아닌 실온상태로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다는게 참 좋은데요.

 

하지만 마트에서 파는 마른 미역의 경우 생각외로 유통기한이 짧게 적혀있는걸 볼 수 있어요. 이럴때 미역을 장기간 보관이 필요한 경우 신문지나 비닐에 싸서 보관하는게 좋습니다.

 

신문지에 미역을 감싼 후 비닐속에 보관후 햇빛받지 않은 서늘한 곳에 보관해주세요.

 

일반적으로 2년까지는 먹는데 지장이 없지만, 이왕이면 신선한 상태일때 조리하는게 좋겠지요. 오래 보관해서 물로 불렸을때 흐물흐물하고, 시들어진 모양이라면 과감히 버리시는게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미역 효능 미역보관법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