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잠을 잤어도 잔거같지 않게 피곤하고 개운하지 않은 경험~다들 한번씩 있으시죠?

 

잠을 자도 제대로 못자서 그런데요. 어떤 분들은 꿈을 일주일에 3~4번 꾸는 사람이 있고, 어떤 분은 1년에 1번 정도 밖에 꿈을 꾸는데요.

 

아무래도 꿈을 자주 꾸는 사람이 더 피곤할 수 밖에 없습니다. 피로가 계속 포인트처럼 누적되고 있는건데요.

 

깊게 잠을 자면 꿈도 꾸지 않지요. 일명 얕게 잠드는 램수면 단계에서 꿈을 꾸는거와 같은데요.

 

오늘은 꿈을 많이 꾸는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1. 기력이 약해져서

 

우리가 기가 세다~기가 약해졌다~라고 말을 많이 하는데요. 체력도 나른해지고 몸의 기력이 약해질 경우 꿈도 자주 꾸고, 심지어 가위까지 자주 눌리게 됩니다.

 

 

2. 환경

 

 

이불이나 베개가 나한테 맞지 않고, 어색한걸 들고 잠을 자면 램수면 상태에 빠져 꿈을 자주 꾸게 된다고 합니다.

 

저 역시도 같은 경험을 한적이 있는데요. 몸에 굉장히 무거운 이불을 덮고 자니, 악몽을 꾸더라구요. 이불 촉감역시 중요하고요. 그다음부터는 이불은 무조건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져보고 무게도 보고 신중히 고르는 편입니다. 잠자리 환경에 예민하신 분들은 잠자리에 불편함을 느끼는 요소가 없는지 체크해보시면 좋을거 같아요~

 

저는 메모리폼배개, 경추배개, 라텍스배게 등등 많은 배개를 사보고 써봐서 제목에 맞는 높이와 촉감을 찾았습니다. 인터넷으로 옷을 하나사도 실패하는 경우 많잖아요~내몸에 맞는 수면 환경을 찾아봐보세요!


 

3.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정말 만병의 근원인데요. 자기전에 고민도 많고 생각도 많으면 꿈을 많이 꾸게 되어있습니다. 왜냐면 스트레스 받은 상태에서 잠을자면 잠도 얕아지게 되서, 몸은 쉬지만 뇌는 꺠어있어 그동안 느꼈던 불안이나 긴장감이 무의식중에 꿈으로 나타납니다.

 

이럴때 꾸는 꿈들이 무섭고 기분찝찝한 꿈들이 많지요. 잠자기 전에는 최대한 생각을 털어버리고 잠에 집중해보시는게 좋습니다.

 

 

4. 야식

 

 

요새같이 월드컵하는 시즌엔 늦은 시간인거 알면서도 야식을 시켜먹게 되는데요.

야식 먹고 잠을 자면 위가 소화를 하느라 얕은 잠에 들수 밖에 없습니다. 최소 9시까지 먹고 3시간정도는 소화시키고 잠자리에 드는게 좋습니다,

 

 

5. 수면 습관

 

특히 금요일에 잠자기가 아까워서 수면습관이 완전 깨지는데요. 낮과 밤이 한번 바뀌게 되면 몸의 생체리듬이 깨져버립니다. 자는 시간을 정해서 최대한 자려고 노력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꿈을 많이 꾸는 이유가 정말 다양한데요. 요새들어 꿈많이 꾸신다면 낮잠도 많이 줄이시고, 제 시간에 잠자도록 노력해보세요. 그리고 일어나지 않은 일들로 너무 자기전에 걱정하는건 줄이셔서 꿀잠 자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