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10 야간모드 눈을 편안하게 밝기조절

 

 

이동중이나 밖에서는 스마트폰을 사무실에선 PC를, 집에선 TV를 보고있기 때문에, 잠자는 시간빼고 화면을 보는거 같은데요. 눈이 극도로 피로할 수 밖에 없는 환경에서 살고 있습니다. 옛날엔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10명중 5명은 책을 읽거나 서로 마주보며 힐끔거리고 쳐다봤는데 지금은 다들 고개 푹숙이고 있으니, 이 전자기기의 발달이 좋은 순기능도 있지만, 단점도 확실히 있습니다.

 

기기의 화면을 오래 쳐다보면 눈에 해로운 블루라이트가 생기며, 눈건강을 위해 차단이 정말 중요한데요. 블루라이트는 TV, 모니터, 스마트폰 에서 나오고요, 시력장애와 수면장애를 일으킵니다. 굉장히 눈에는 해롭겠죠?

 

물론 좀 값을 주면 블루라이트 차단해주는 모니터를 사실 수도 있지만, 저희집에 있는건 극평범한 모니터입니다.

 

대신에 제 컴퓨터 운영체제가 윈도우 10이기 때문에 모니터 화면의 밝기를 조절하여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을 지원해줍니다. 레드스톤2부터 지원이 되서 오랫동안 모니터 화면을 볼때 눈의 피로감은 완하해줘서, 안구건조증이나 시력저하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저도 저녁에 작업을 하면 아늑한 분위기를 위해 흰색 백열등 안쓰고, 노란 조명하나, 스탠드 하나만 켜서 전체 조명이 많이 밝진 않기 때문에 윈도우 10 야간모드 설정하였습니다.

 

 

지금부터 알려드릴테니 잘따라오세요~

 

▼ 모니터화면 오른쪽 하단 시계표시줄 옆에 말풍선 메뉴를 선택하세요.

 

 

 

▼ 야간모드를 눌러주세요.

 

 

 

▼ 야간모드를 선택한 후 마우스 우클릭하시면 "설정으로 이동" 팝업이 뜨는데요.

설정으로 이동해주세요.

 

 

 

▼ 야간모드 기본이 끔으로 되어있는데, 켬으로 돌려주시고요.

 

"야간모드 설정 메뉴"로 들어가주세요.

 

 

 

▼ 밤의 색 온도에서 커서를 좌우 이동해보세요. 왼쪽으로 갈수록 누런빛이 많이 뜨는걸 알 수 있습니다. 적당하게 맞춰주시고요. 너무 왼쪽으로 맞추면 누리끼리해져서 더 적응이 안되요.

 

 

 

▼ 아리 시간설정을 체크해주세요. 기본 야간 모드 켜는 시간이 오후 9시인데요.

올빼미족인 저에겐 너무 이른 시간이라 오후 11시로 바꿨습니다. 오전 7시에 모드를 끄고요. 본인에게 맞는 적당한 시간을 지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매일 시간 지정할 필요없이 한번만 정해놓으면 계속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게 하고 안하고가 확실히 눈의 피로도가 달라요. 한번 해보시면 압니다.

 

이상으로 윈도우10 야간모드 눈을 편안하게 밝기조절 하는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아무래도 낮보다는 조용한 밤에 작업을 하시는 분들도 점점 많아지는데요.

여름에 선글라스로 시력보호 하듯이 화면에도 필요합니다. 스마트폰 역시 블루라이트 차단 앱이 있으니 같이 적용하시면 도움이 되실 거에요. 물론 어두운곳에서 보지말고, 자기전에도 불키고 핸드폰 사용하세요. 사용다끝남 불끄시는걸 습관들이시면 좋습니다.

댓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