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떻게 일년이상을 연애해? 어떻게 5년을? 어떻게 9년을?


항상 연애주기가 짧은 사람들은 오랜기간 연애하는거에 두려움을 느낄 뿐만 아니라,
연애를 시작하기도 전에 안좋은 결말을 미리 상상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연애를 오래 유지하는 장수커플들에게만 있는 공통점을 알아볼게요.

 

 

 

오래연애하는법

 

- 익숙하다고 막대하거나 의존하지 않는다.

 

 

늘 내 곁에 있는 사람이라고 편하다는 이유로 함부로 대하지 않습니다. 편안함이라는것도
서로가 노력해서 얻어내는 감성입니다.

 

또한 내 남자친구나 여자친구라고해서 모든 고민을 다들어줄 의무는 없습니다.
나의 미래에 대한 불안감, 직장에서의 스트레스, 인간관계 등을 계속해서 말해서 좋을건 없습니다.


서로에 대한 미래의 계획이나 공통된 문제를 진지하게 말할 수는 있지만, 풀리지도 않는 문제들을 상대방에게 쏟아내듯 의지하는 것은 건강한 연애관계가 아닙니다.

 

자신만의 직장이나 인간관계, 불안감 등을 스스로 해결해보도록 노력을 해야 합니다.

 

- 변화를 하려는 노력

 

 

매일 먹는 점심도 늘 같은것만을 먹지안잖아요. 오늘은 양식먹으면 내일은 중식, 한식으로 바꿔먹지요. 밥도 지겨워서 바꿔서 먹으려는 노력도 하는데 연애도 변화를 하려는 노력을 해야합니다.

 

외모적으로 말하자면 점점 츄리닝 입고 흐트러지지 않으려는 노력이라도 해야해요. 정말 꾸미기 힘든 날은 차라리 아예 안만나고 그날은 자기계발해도 되요. 10번에 한두번은 상대방을 위해 꾸며주세요.

 

아니면 늘 데이트를 주도했던 사람이 있다면 반대로 역할을 해보기도 하는거죠~

 

서로를 위해 배려하고, 새로운 목표와 변화를 지속적으로해서 관계를 다져나가는게 좋습니다.

 

- 미리 알아주길 바라지 않기

 

 

원하는 것을 서로가 알아주길 말하고 단도직입적으로 말하지 않으면 서로에 대한 섭섭함만 쌓입니다. 오래 연애를 하다보면 늘 같은 잔소리와 같은일로 자주 다투게 됩니다. 서로에게 비꼬는 말투로 먼저 알아주길 바란다면 본전도 못찾습니다. "맨날 같던데 또가~"라는 말대신 "나 여기는 충분히 가본거같아 새로운 맛집도 알아보자" 이런식으로 원하는걸 직접적으로 서로 대화하려는 시도를 해야합니다.

 

오래 연애를 했다뿐이지 서로에 대해 도사가 된건 아니니까요.

 

 

- 같은 목표, 같은 현실 공유하기

 

짧은 연애가 아니기 때문에 서로의 대한 집안상황, 내 직장일까지 서로가 속속들이 알고있을텐데요. 오래사귀면 더 먼 미래를 같이 내다봐야해서 서로의 상황을 알고, 현실적인 결혼 문제라든지, 자녀에 대한 가치관, 꿈에 대한 가치관들을 서로가 어느정도 합의된 상황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오래연애하는법 알아보았는데요.

 

연인을 항상 챙기고 배려하는건 너무 좋지만요. 하지만 거기에만 집중하다보니
자신을 잃어버릴 수 있습니다. 심지어 상대방에게 너무 의존하거나 내 정체성이 뭔지 헷갈릴수도 있는데요.


연애는 연애이고 항상 내 정체성과 개성을 지키도록 하자고요.

서로가 서로를 바라볼때 멋있어지려고 하는 노력을 게을리 하지마세요!

댓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